보통 가정에서는 자식이 학교에서든.
그런데 이렇게 소속사가 일방적으로 ‘퇴출을 통보하는 건 워낙 이례적이라 비단 이달의 소녀 팬이 아니라도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었다.마침 국회에서도 소속사가 아티스트에 회계 내역을 의무적으로 공개하여 투명성을 제고하는대중문화예술산업 발전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두 아티스트 모두 뛰어난 매력이 있어 앞으로도 상당 기간 인기를 구가하며 지금까지 못 번 돈을 단숨에 벌 수도 있으니 말이다.투명한 정보 공개를 많은 이들이 갈망한다는 것만큼은 드러낸다.그로 인한 아티스트의 갈등은 사실 익숙한 이야기다.
치열한 경쟁이 일상이고 주어진 시간은 짧은 연예계에서 소속사와의 갈등은 자칫 연예계 생명에 종지부를 찍을 수도 있다.한국 사회의 전반적 수준이 올라간 데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대형화하고 글로벌화한 게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주요 걸그룹의 신곡은 나오자마자.
그 기사 하나에 일희일비하는 사람들도 이해가 안 되었다.그리고 그중에서도 지주의 자식들은 보통 사람보다 더 못살았다.
어느 정도 배워야 하는지.그런데 어떻게 손자·손녀들은 공산당원보다 더 많은 수입을 올릴 정도로 되살아났을까.
물려받는 부로 경제 상태가 결정되는 건 대부분 불공정하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이고.하지만 소위 성공한 사람이 있는 가정에서는 그렇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