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들에게 물어보니 무표정한 아이들은 들어온 지 얼마 안 된 아이들이고.
2025년 기본·실시 설계를 시작해 2030세계박람회 전인 2028년 완공할 계획이다.자급자족을 위한 에너지 공급 및 자원 재순환 방식.
기후변화의 대안으로 부산시를 비롯해 세계 여러 나라에서 해상도시가 추진되고 있지만.해상도시는 기후변화로 해수면 상승이 피하기 어려운 미래가 되면서 여러 나라에서 현실적인 대안으로 추진되고 있다.자연재해가 닥칠 때마다 노심초사하게 하는 ‘구멍 난 방주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
해양오염 방지 등도 해결해야 할 과제다.부산시가 추진 중인 해양도시 이미지.
부산항 북항 앞 총 6만㎡ 해상에 지상 5층 규모 부유식 모듈을 지어 올리는데.
모듈마다 주거·상업 시설·연구 시설 등이 조성된다.그러나 이 변화가 먼 훗날 역사서에는 인류의 새로운 도약을 촉진한 극적 전환점으로 기록되기를 기원해본다.
다음엔 타인에 대한 혐오감과 감염자 배척.병원 문화 면에서도 으레 찾아오던 친척·친구들의 병문안이 사라지면서 환자가 입원 중 편히 쉴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고.
당시 미래학자들은 이 같은 추세라면 21세기에는 대규모 감염 질환은 사라진다는 밝은 미래를 예견했었다.흑사병이 창궐하기 시작한 15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