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공산정권은 그 희망까지 허락지 않았다.
수도원에서 순수한 신앙적 양심을 믿고 자라는 셋째 아들.철학적 회의주의에 빠진 둘째 아들.
세계적 신학자로 알려진 P 틸리히 교수도 강의를 위해 5권의 책을 추천하면서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을 언급하였던 기억이 떠오른다.니체와 키에르케고르가 끼친 영향 도스토엡스키가 남긴 파장도 엄청났다.영·독·불 문학보다 러시아 문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인생의 피할 수 없는 많은 문제를 던져준다.종교관 전체와 만나게 되었다.
그때 한 친구가 김형석군의 톨스토이 강의를 추천한다고 했다.
그다음부터는 동급생들 간에 ‘톨스토이 전문가 비슷한 별칭이 생겼다.전위미술을 연상시킬 만큼 창의적 작품도 많다.
외부 세계로부터 철저하게 차단되어 있고.악마의 거래AI 덕에 한국 노다지 맞는다1500조 큰손이 찍은 이 산업더 중앙 플러스레드재민의 ‘빨간맛 축구‘황선홍 짬만 믿다 폭망했다인증샷용 감독 뽑은 韓 최후퍼거슨 떠나고 10년째 ‘폭망우승 1도 못한 맨유 웃는 까닭손흥민이 일본인 귀화한 셈엘클라시코 뒤흔든 충격 사건더 중앙 플러스‘뉴스 페어링 팟캐스트GDP 오르면 정치인 보너스20만부 팔린 괴짜 교수 상상기자 아닌 사람도 있었다민희진 회견 잠입한 그의 정체불쑥 이상한 음 튀어나온다쇼팽에 숨긴 ‘임윤찬 메시지더 중앙 플러스문화 비타민걸리버의 세 번째 나라 재현부산.
주자학 근본주의를 따르면서.조선은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백자를 생산할 수 있었으면서도 수출할 생각을 하지 못했고 도공을 대우해 이름을 남겨줄 생각도 하지 않았다.